많은 랩퍼들이 아이폰을 외칠 때 삼성을 외치는 제네더질라(zene the zilla)라는 랩퍼가 있습니다.
작년 힙합씬의 가장 핫한 루키 중 한 명으로 떠오르면서 제네 더 질라의 나이, 그의 팀 영떡스클럽, 그의 크루 ytc4lyf 등에 관심을 가지는 팬들도 많아졌는데요.
제네더질라가 본격적으로 떠오르기 시작한 것은 영떡스클럽(YoungThugsClub)과 ytc4lyf활동 때문도 있겠지만 쇼미더머니7에 출연하여 디보와의 1대 1 배틀 접전과 더콰이엇의 ‘glow forever’ 앨범에 ‘glofo2’, ‘귀감’으로 무려 2곡에 참여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힙합팬들은 그의 돈 색 머리 헤어스타일과 특이한 패션, 안경, 선글라스 등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또 최근에는 UV사이퍼(UV Cypher)에서 벌스 전체를 ‘돈’한글자로 채워서 논란 아닌 논란이 되기도 하였고 ytc4lyf 크루의 동료 우디고차일드와 함께한 쇼미 더 머니 8 지원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핫한 루키 제네 더 질라(zene the zilla) 삼성 나이 소현성 영떡스클럽 ytc4lyf 등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제네더질라 삼성 SAMSUNG
제네더질라의 연관검색어에는 특이하게도 삼성이 있습니다.
사실 보통 힙스터스러운 랩퍼들이 사용할 것 같은 스마트폰은 아이폰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제네더질라는 다릅니다.
정말 삼성 스마트폰을 좋아해서 그런건지 힙스터들의 힙스터 느낌을 노린건지는 모르겠지만 가사에 삼성을 자주 언급하더니 심지어 SAMSUNG이라는 노래를 만들어 자신의 1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하기도 했습니다.
본인이 바쁘다는걸 표현하고 싶을 때 ‘삼성 울려’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삼성 광고를 노리고 있다고 밝힌 적이 있으며 실제로 삼성 갤럭시s9+를 사용중이라고 합니다.
제네더질라 나이
제네더질라는 1994년도 출생입니다.
그의 가사에 자주 언급되는 ‘강원 촌놈’답게 강원도에서 나고 자랐다고 합니다.
비교적 어린 나이에 어울리지 않게 제네더질라는 ‘쌈뽕나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는 그의 본명이 이상용이어서 친구들이 별명으로 ‘삼봉’이라는 별명으로 부르거나 멋있는걸 보았을 때 ‘쌈뽕난다’라고 말했던 데서 아직까지 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네더 질라의 나이고 어리고 힙합씬에서 이름을 알린지 얼마 되지 않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지만 ‘마이크스웨거’의 제네더질라편 가사를 보면 이 바닥에서 구른 지10년이 됐다는건 언급했고 실제로 중학교때부터 음악을 시작하여 음악을 한 지10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제네더질라 소현성
소현성은 KOR KASH라는 랩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는 래퍼입니다.
사실 제네 더 질라와의 접점은 크게 없지만 연관검색어에 있는 이유를 생각해보자면 소현성이 ytc4lyf크루의 우디 고차일드와 쇼미 더 머니 6 일대일 배틀에서 맞불은 적이 있고 제네더질라가 여러 랩퍼들이 참여한 소현성의 싱글 ‘시궁창 to the top remix’에 참여한 적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외에도 쇼미더머니6시절 소현성의 랩스타일이나 패션스타일이 제네더질라와 비슷하다는 의견이 많았었습니다.
그건 아마 누가 누구를 따라 했다기보다는 코홀트(cohort)가 잘나가던 시절 두 명 모두 오케이션(okasian)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네더질라 영떡스클럽 ytc4lyf YoungThugsClub
영떡스클럽과 ytc4lyf을 헷갈리실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먼저 영떡스클럽(Young Thugs Club)은 제네더질라(zene the zilla), 라콘(rakon), 독사(dox a)로 이루어진 하나의 그룹입니다.
그리고 ytc4lyf은 영떡스클럽 멤버들을 주축으로 우디 고차일드 (woodie gochild), 힙합뮤비에 자주 출연하는 타투이스트이자 모델 엠버(ember)등으로 구성된 크루입니다.
크루 결성 과정이 좀 특이한데 크루멤버들은 과거 빌스택스(bill stax)가 운영하던 클럽인 ‘시크릿소사이어티’의 죽돌이 수준이었고 클럽에서 만난 인연을 계기로 크루를 결성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네더질라 삼성 나이 소현성 영떡스클럽 ytc4lyf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