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셀프 염색약 추천과 셀프염색 꿀팁!!

 

안녕하세요 요즘 여름방학을 맞거나 또는 여름이 되어 기분전환으로 염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미용실가서 염색한번 하려면 생각보다 많은 돈이 깨지기 때문에 셀프염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처음 셀프염색을 하려고 하면 셀프염색약으로는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하는지, 셀프염색 꿀팁은 없는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프 염색을 하기 좋은 셀프 염색약추천과 셀프염색 실패확률을 줄여주는 셀프염색 꿀팁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먼저 셀프염색약 추천입니다.

 

먼저 셀프 염색약 추천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요소는 다 제외하고서라도 셀프염색에 얼마나 적합한지, 즉 다른 사람의 도움이 없이도 염색하기 쉬운 제품인지를 첫 번째로 두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추천해드리는 제품들이 성능이 떨어진다거나 결점이 있다거나 하는 건 아니고 기능면 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들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첫 번째 셀프염색약 추천은 ‘프레쉬라이트 폼 염색약’입니다.

일단 약의 형태가 거품형태이기 때문에 셀프염색에 적합하고 무엇보다 좋은 점은 따로 덜은 후 섞어서 빗으로 펴 바르는 등 복잡하고 혼자하기 버거운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용기 하나에 다 넣고 흔들어 섞어 마치 스틱형태의 물풀을 바를 때처럼 바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실수확률도 줄여주고 셀프염색을 간편하게 해줍니다.

또한 프레쉬라이트에는 슈가애쉬,바닐라베이지,쿨블랙,스위트모카,에어리애쉬,샴페인핑크,미러애쉬,레몬블론드,블루베리애쉬,크림쉬폰 등 다양하고 예쁜 색상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도 넓은 편입니다.

 

두 번째 셀프염색약 추천은 ‘미쟝센 헬로버블 염색약’입니다.

미쟝센 헬로버블 또한 셀프염색을 타겟으로 나온 제품이며 프레쉬라이트처럼 용기에서 바로 바르는 방식은 아니지만 거품형태로 빗으로 펴바르는 절차없이 샴푸처럼 짜서 머리를 감듯이 발라주면 되는 제품입니다.

미쟝센 헬로버블 역시 더스티애쉬,초코브라운 을 비롯해 여러 가지 색상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음은 셀프염색 꿀팁입니다.

 

첫 번째 셀프염색 꿀팁은 머리를 감지 않은 상태에서 염색을 하는 것입니다.

보통 염색약들은 아주 강하기 때문에 두피에 자극을 주기 쉬운데 셀프염색 시에는 두피에 닿지 않게 바르는 것이 어렵습니다.

고로 머리를 감지 않은 상태에서 염색을 하시면 유분이 두피를 보호해주기도 하고 적당한 유분은 머리카락에 염색약이 스며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 번째 꿀팁은 헤어라인이나 귀 등 염색이 되면 안되는 부위에는 바세린을 발라주는 것입니다.

바세린으로 피부를 코팅해두면 염색약에 물들지 않고 미쳐 미리 발라두지 못해 물들었다고 할지라도 바세린을 이용해 지우면 좀 더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셀프염색 꿀팁은 염색약 표지사진을 믿지 않는 것입니다.

염색약의 표지사진을 전문적인 장비로 밝은 조명을 쬐 찍은 사진들이기 때문에 실제보다 색이 선명하게 나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로 색상을 정할 때는 염색약 표지사진에서 보이는 것보다 한두단계정도 밝은 염색약을 선택하셔야 원하는 색을 얻으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네 번째 꿀팁은 머리를 감을 때 뜨거운 물로 감지 않고 샴푸를 바로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거나 바로 곧바로 샴푸를 사용하신다면 색이 빠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온도의 물로 머리를 감아주고 샴푸는 한두시간후 색이 완전히 자리잡았을 때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셀프 염색약 추천과 셀프염색 꿀팁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번 여름 성공적인 기분전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