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평일 6시면 요정컴미, 매직키드마수리, 울라불라블루짱, 마법전사미르가온 등으로 이어지는 어린이드라마를 방영해줬던 적이 있었죠.
지금은 언제부턴가 그 맥이 끊겼지만 아직도 가끔 유튜브 등에서 찾아보곤 하는데 볼 때 마다 어린시절의 기억이 떠오르곤 합니다.
그 중 KBS2어린이 드라마시리즈의 시작이었던 요정컴미를 기억하시나요?
컴퓨터나라의 요정 컴미가 실체화돼 나타나 인간세계를 공격하려는 버그들과 맞서싸운다는 지금 생각해보면 신선하면서도 유치한 내용이지만 당시 어린이들 사이에서 대 유행을 했고 특히 오프닝OST는 지금 들어도 신날 만큼 잘 만들어서 큰 유행이었습니다.
지금은 한류스타가 된 장근석도 출연했었는데요.
요정컴미에 출연했던 아역배우들 전성초 김성민 곽정욱 서지희 김주연 강보경 김성은 이승훈은 지금 어디서 뭘 하며 지내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요정컴미의 주인공이었던 전성초의 근황입니다.
1989년생으로 요점컴미 이후에는 이렇다 할 출연작이 없었는데 요정컴미도 본인은 크게 연기에 관심이 없었지만 PD였던 이모부 덕에 주연을 맡았었다고 합니다.
이후 출연작이 없는 이유는 요정컴미의 종영 후 초동학교 재학시절 모든 친구들이 자신을 컴미로만 바라보고 진심으로 다가오지 않아 마음이 아팠고 때문에 부모님을 졸라 말레이시아로 유학을 떠났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대학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로 진학하여 쭉 외국생활을 이어가다가 2011년 가수 데뷔를 하여 ‘Baby I Love You’라는 싱글을 발표한 경력이 있습니다.
그후 여러 오디션프로그램 등에서 화제성의 냄새를 맡았는지 출연제의를 했지만 자신이 아직 준비가 안됐다는 생각이 들어서 거절했다고 하네요.
대학 졸업 후 전성초는 2012년부터 오랜 외국생활의 특기를 살려 아리랑TV의 조연출 겸 리포터가 되었었습니다.
그 후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해외촬영 통역을 맡았는데 이때부터 통역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여 배두나가 출연한 미드 ‘센스8’과 드라마 ‘푸른바다의 전설’등에서 통역을 맡으로 본격적으로 통역가의 길을 걷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2017년에는 이화여대 통번역학과 대학원에 합격하였습니다.
아리랑TV와의 인연도 쭉 이어가고 있는데 현재까지 아리랑TV의 라디오 및 TV프로그램 등에 프리랜서 및 리포터로 출연중입니다.
2018년에는 ‘문제적남자’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참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전성초는 인스타그램을 활발히 하고 있기 때문에 전성초의 근황을 찾아보기가 쉬운 편입니다.
순풍산부인과의 의찬이로도 출연해 당시 아역배우로서 유명했었던 김성민의 근황입니다.
1991년생으로 워낙 어릴 때 활동해서 시간이 꽤 흘렀는데도 아직 20대네요.
미달이 김성은과 아직까지도 친한 사이로 지내고 있는 듯 합니다.
김성민도 아역배우 활동 이후에는 특별한 출연작은 없지만 연기는 꾸준히 한 것으로 보이고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왔습니다.
이후 ‘너의 등짝에 스매싱’에 출연하기도 했고 ‘감자별’에 미달이 김성은과 함께 특별출연하기고 했습니다,
현재는 커피에 관심이 생겨 바리스타 자격증을 딴 이후 역삼역 만랩커피의 사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러 어린이드라마나 야인시대에서 어린 김두한 역으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카리스마있는 연기를 선보였었던 곽정욱의 근황입니다.
1990년생으로 다른 출연진들과 비교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연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좀더 나이가 들면 굵직한 배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학교2013’에서 오정호 역할을 맡았었고 최근에는 2018년 ‘라이프 온 마스’에 출연하였습니다.
연기파배우 답게 연기강사로서도 활동하고 있는 곽정욱 근황입니다.
1989년생으로 2011년에 걸그룹 라니아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경력이 있습니다. 당시 활동 이름은 ‘리코’였습니다.
2013년에 학업의 이유로 잠시 활동을 중단한다고 하였으나 현재까지 재합류하지 않았습니다.
요정컴미 김주연(메어리)의 근황은 아쉽지만 여기까지고 숙명여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후 평범한 사회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1990년생의 요점컴미에서 소옥경 역학을 맡았던 서지희의 근황입니다.
아쉽게도 요점컴미 이후에 뚜렷한 활동이 없고 가장 최근작은 2014년 영화 ‘신촌좀비만화’입니다. 제 생각엔 아래 사진의 분의 아닌가 싶습니다.
1990년생의 요정컴미에서 김버숙역할을 맡았던 강보경의 근황입니다.
요정컴미 당시에 유해원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였었고 이후 뚜렷한 활동이 없으나 2014년 ‘레디액션 청춘’과 ‘플레이 걸’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플레이걸 당시의 사진입니다.
지금까지 요정컴미 근황 전성초 김성민 곽정욱 김주연 서지희 아역배우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