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순이 아역 김지선 김유리 이홍기 정은지 장기범 조중휘 유현지 김송이 오승준 한보연 장다윤 송민주 이봄 씨 그들의 근황을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 포스트에서 김지선 김유리 이홍기 정은지 씨의 근황을 알아보았는데 혹시나 첫 번째 글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본 포스트 최하단에 링크를 달아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포스트가 궁금증을 해소하시는데 얼마나 도움이 됐을지는 모르겠지만 시리즈로 계획한 글이니 오늘도 이어 글을 쓰겠습니다.
제 또래 분들이 시라면 모두가 궁금해하실 EBS 어린이 드라마 깡순이. 그때의 아역들은 어디서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추후에 3편 깡순이 성인 연기자 편까지 계획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시고 2편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장기범 (민준희) 입니다.
EBS어린이드라마에서 겉모습은 강하지만 마음은 여린 역할로 자주 나왔던 분입니다.
역시 깡순이에서도 즘 유행하는 말로 표현해본다면 표현은 잘 안 하지만 깡순이를 누구보다 생각해주는 ‘서브남주’ 정도의 역할을 맡으셨었습니다.
장기범 씨는 사실 깡순이 종영 후에도 심심치 않게 드라마나 영화에 나와서 비교적 근황을 찾기 수월할 거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제 예상이 빗나간 것 같습니다.
사실 다른 출연진들에 비해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던 2012년 4월 10일에 입대를 하신 후로 전역한 지 한참이나 지났을 터인데 아직까지 활동 재개 소식이 없습니다.
군대 가시기 전에는 소속사에도 속해 계셨고 장기범 씨의 입대기사나 군대에서 열심히 해서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인터뷰 기사도 있는데 활동이 없으시니 더 궁금해집니다.
2012년 7월에는 배우 이준혁 씨와 함께 연예병사로 지원하셨다는 기사도 남아있는데 연예병사로 지원하셨 던 적이 있다는 것 자체가 장기범 씨가 입대 전 비교적 활발한 활동을 하셨었다는 증거여서 더욱 아쉬워집니다..
아쉬운 대로 장기범 씨의 대표작들을 살펴보자면 TV 드라마 부분에서는 2008년 KBS 단편 ‘정글 피시’에서 무려 김수현, 박보영 씨와 함께 출연하여 이때도 서브남주 역할로 주인공 한재타의 친구인 한동희 역할까지 맡으셨었습니다.
영화의 커리어를 살펴보면 역시 장기범 씨의 근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계실 것 같은 2011년 정재영, 유선, 조진웅 씨 등이 출연했던 영화 ‘글러브’가 장기범 씨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기범 씨는 글러브에서 점점 청각을 잃어가는 투수 차명제 역할로 영화 내에서 꽤나 중요한 역할을 맡으셨습니다.
차명제 역할로 그해 대종상에서 신인남우상 후보까지 오르셨는데 현재 행방이 묘연합니다.
조중휘 (조태일) 입니다.
다음은 EBS 어린이 드라마이긴 하지만 선 굵고 강렬하고 반항끼 가득한 역할을 자주 맡으셨던 조중휘 씨입니다.
조중휘 씨 싸이월드에 마지막으로 게시된 글을 보면 조중휘 씨 자신이 영상공모전에 출품한 작품을 꼭 한 번씩 봐달라는 글이 있는 것으로 보아 영화나 영상 관련 대학교에 진학하셨었던 것 같습니다.
조중휘 씨에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선이 굵고 반항끼 가득한 외모에 걸맞게 그와 어울리는 역할을 자주 맡으셨었는데 아역 배 우치고 연기를 맛깔나게 참 잘했었다는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EBS ‘TV로 보는 원작 동화’에서 자주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셨었는데 ‘마스크의 저주’가 가장 기억에 각인되어 있네요 이에 관련한 포스팅도 추후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연기를 잘하셔서 배우로 크게 되실 줄 알았는데 소식이 영 없으셔서 제 머릿속에서 잊혀 가던 중 2010년 2010 빅뱅 최승현, 권상우, 차승원 씨 등이 출연하신 영화 ‘포화 속으로’에 학도병 역할로 나오셔서 마음속으로 참 반가웠었습니다.
사실 몇 년 전에 조중휘 씨의 근황이 궁금해서 sns를 뒤지다가 조중휘 씨의 페이스북 계정을 찾았던 적이 있는데 그때만 해도 군대에서 다친 친구를 위해 고발 형식의 동영상도 만드셔서 게시하셨었고 조중휘 씨 주변 지인분들 인터뷰 같은 동영상도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마음 아프기는 하지만 신세한탄을 하는 글 등 꽤나 자주 업데이트되었었는데 지금 찾으려고 해 보니 찾을 수가 없는 걸 보니 아마 계정을 탈퇴하신 듯합니다.
유현지 (유현지) 입니다.
깡순이 아역 연기자들이 거의 EBS 어린이 드라마 단골 출연진들로 구성되어 있었네요 유현지 씨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유현지 씨도 김유리 씨와 마찬가지로 예쁜 외모로 주인공이 아님에도 꽤나 인기가 있었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 증거로 활동은 없지만 ‘레인보우’라는 다음 유현지 씨 팬카페가 아직 남아있습니다.
유현지 씨는 포털사이트 프로필 사진이 비교적 최근인 2016년에 업데이트된 것으로 보아 최근까지 활동을 이어나가고 계신 걸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출연작들을 살펴보았는데 영화로는 영화 ‘청춘그루브’에서 봉태규 씨에 맡으신 주인공 창대의 여동생 역할을 맡으셨었습니다.
최근 드라마 출연작을 보자면 2013년에 KBS TV소설 삼생이에 출연하신 흔적이 있습니다.
그 외 에도 유현지 씨의 개인 페이스북에 꽤나 최근까지 활동이 있는 것을 보니 배우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계신 것 같습니다.
김송이 (김송이) 입니다.
특이하게도 그룹 소방차의 멤버 정원관 씨가 프로듀싱하시고 데뷔 당시 여자 슈퍼주니어로 이름을 알렸던 아이돌 그룹‘i-13’으로 데뷔하셨었던 경력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특별한 활동을 없지만 포털사이트 프로필 사진이 2016년 말에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오승준 (오승준) 입니다.
TV로 보는 원작 동화 등 에서 개성 넘치는 외모로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였었던 오승준 씨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역배우 활동 이후로 근황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한보연 (한보연) 입니다.
TV로 보는 원작 동화‘난 이제부터 남자다’ 등에서 주인공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셨던 한보연 씨입니다.
한보연 씨 역시 안타깝게도 아역배우 활동 이후 근황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장다윤 (장선영) 입니다.
현재까지도 다수의 주말 연속극 등에 출연하며 활동 중이십니다.
원래 본명이 장선영이었는데 장다윤으로 개명하고 활동 중이신 것 같습니다.
현재도 소속사에 속해 계신 것으로 보이고 검색해보면 비교적 최근의 인터뷰 기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2017년 종영한 ‘우리 갑순이’에서 여공 주역을 맡으셨고 2012년에는 영화배우 정준호 씨와 함께 부산 국제 단편영화제 홍보대사까지 하셨었습니다.
송민주 (민들레) 입니다.
그 당시 어린이라기보다는 유아였으니 아직도 비교적 어립니다.
송민주 씨 팬카페 다음 ♥송민주①호팬 카페♥가 있지만 현재 활동은 없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상두야 학교 가자’에서 비가 맡은 차상두의 딸 차보리 역할을 맡아 특유의 귀여움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나마 최근작으로는 장근석, 차예련 주연의 영화 ‘도레미파솔라시도’가 있습니다.
이봄 (이지은) 입니다.
깡순이에 자주 나오지는 않았지만 정은지 씨가 맡으신 어수선의 친구 이지은으로 종종 출연했던 이봄 씨입니다.
깡순이 출연 당시 이름은 이지은이었는데 이봄으로 개명을 하고 활동 중이신 것 같습니다.
최근까지 독립영화계에서 활동 중이시고 나름 독립영화계의 기대주로 평가받고 계십니다.
대표작으로는 ‘란제리 소녀시대’에서 박귀자 역을 맡으셨고 ‘은주의 방’에서 다영역을 맡으셨습니다.
영화 부분 대표작으로는 ‘죄 많은 소녀’에서 다솜 역을 맡으셨고 최근작은 2019년 영화 ‘어린 의뢰인’입니다.
지금까지 깡순이 아역배우들의 근황 2편 장기범, 조중휘, 유현지, 김송이, 오승준, 한보연, 장다윤, 송민주, 이봄 씨의 근황을 알아보았습니다.
깡순이 아역 깡순이 아역 김지선 김유리 이홍기 정은지 장기범 조중휘 유현지 김송이 오승준 한보연 장다윤 송민주 이봄 씨의 근황은 모두 알아보았고 추후에 깡순이 어른 연기자 근황 편도 이어집니다.
1편 바로가기
3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