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한스밴드 근황 김한나(한스한나) 김한별 김한샘 김한집 최근?

 

'오락실''선생님 사랑해요'의 한스밴드를 아시나요? 김한나(한스한나) 김한별 김한샘 친자매들로 이루어진 3인조 밴드입니다.

IMF당시에 노래 자체는 밝지만 가사를 들여다보면 당시 가슴 아픈 사회상을 반영하는 듯 한 내용들로 많은 공감과 인기를 얻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락실 리듬게임인 펌프? DDR?인가에서 2집수록곡인 ‘호기심이 많은 인기였기 때문에 그걸로 기억에 남아있습니다허나 대다수 대중들의 기억 속에는 이게 한스밴드의 마지막 모습이 되었는데요.

많은 스케줄과 활동들이 자매들의 학업에 지장을 줬는데 수입은 그만큼 들어오지 않았던 불공정한 계약 때문이었습니다이에 한스밴드는 계약해지 소송을 냈고 승소한 뒤 다른 소속사에서 친구야 사랑해등이 수록된 3집 앨범을 냈지만 그 인기가 전만하지는 않았고 그렇게 추억의 가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그 이후에도 어느정도 활동은 있었지만 CCM밴드로 전향하여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고 2008‘The Christmas Story’ 이후 한스밴드로서의 활동은 미미합니다.

그렇다면 한스밴드 김한나(한스한나) 김한별 김한샘 또 막내 김한집까지 뭐하며 살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김한나(한스한나) 입니다.

첫째, 1983년생으로 데뷔 당시 중학교 3학년이었습니다.

주로 드럼을 맡았으며 실질적 서브보컬 느낌이었으나 노래 실력은 가장 낫다고 생각합니다.

2009년 솔로 유닛의 일환인 한스한나라는 이름으로 기존 한스밴드의 곡을 편곡해서 일찍이 돌아가신 자매들의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아빠라는 곡을 싱글로 발매했습니다.

2008년 온라인게임을 통해 10살 연상의 이씨를 만나서 혼인신고를 했고 2012년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극심한 갈등으로 무산되고 이혼했습니다.

김한나 측에서는 결혼 후 남편이 이혼남에 애까지 있는 걸 알게 되었고 이혼을 요구했으나 남편이 농약을 마셔 자살한다고 협박에 폭언, 폭행까지 일삼았다고 주장했고 소송을 걸어 결국 승소했었습니다.

최근 근황을 보시만 20196월 기준 불과 4개월 전에 한스밴드 유튜브에 결혼식에서 동생 김한샘과 함께 있는 사진과 가족 모두가 함께한 사진이 올라온 걸 보니 재혼을 한 것 같습니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김한샘 김한집 김한나 김한별 순입니다.

 

김한별 입니다.

둘째, 1984년생으로 데뷔 당시 중학교 2학년이었습니다밴드에서 주로 베이스, 가끔 바이올린을 맡았고 보컬파트도 꽤 있었습니다.

첫째 김한나가 한스한나 활동을 할 때는 김한샘과 함께 매니저 역할을 했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리며 활동했었는데 현재는 모든 자료를 삭제했습니다.

현재는 결혼하여 슬하에 자녀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김한나의 결혼식 가족사진에서 그 근황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김한샘 입니다.

셋째, 1985년생으로 데뷔 당시 중학교 1학년이었습니다밴드에서 색소폰과 리드보컬? 을 맡았고 때때로 키보드나 피아노를 치기도 했습니다.

귀여운 외모 때문에 팀 내 마스코트로 웃을 때 하회탈과 남희석을 닮은 것으로 화제가 돼 밴드 내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았었고 남희석과 함께 롯데리아 라이스버거 광고를 찍기도 했었습니다.

김한샘역시 김한나의 한스한나 활동 때면 매니저 역할을 했었다고 합니다.

2013년 ‘슈퍼스타K5’에 이은비와 함께 샘비라는 팀을 결성해 출연하여 음악에 대한 여전한 열정을 보였었고 그 이전 2012년에는 개그콘서트 위대한 유산이라는 코너에 출연해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최근인 1개월 전에는 최근 사진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한스밴드 유튜브에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김한집 입니다.

넷째, 1989년생으로 한스밴드 막내로 기타를 맡았고 정식 멤버는 아니었지만 한스밴드 3집과 CCM앨범 ‘믿음, 소망, 사랑에 객원멤버로 참여했습니다.

한스밴드로서의 활동 이외에 2008년 윤계상, 고아라 주연의 드라마 누구세요?’OST‘ 'Merry Go Round'를 불렀습니다.

2011년까지만 해도 싸이월드에 사진을 올리며 활동했었습니다당시 이러한 활동과 함께 회사에 들어가 아이돌그룹을 준비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최근 근황은 위의 김한나 결혼식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스밴드 근황 김한나(한스한나) 김한별 김한샘 김한집 최근?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