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화 잘하는 법 말 잘하는 법, 말투 고치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좀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필요한 자기관리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물론 나 자신이 진짜 좋은 사람으로 변하는 것이 첫 번째이지만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있어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것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호감을 사며 매력적이고 좋은 사람으로 보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화 잘하는 법 말 잘하는 법, 말투 고치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부터가 변하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글들을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 그중에서 도움이 될 법한 팁들을 몇 개 추려와 봤습니다.
첫 번째로는 말을 천천히 하는 것입니다.
말이 빠르면 자칫하면 사람이 가벼워 보일수도 있고 말을 신뢰도가 떨어져 보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그로 인해 나와의 대화가 흥미롭지 않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대화 잘하는 법 말 잘하는 법, 말투 고치기의 첫 번째로 천천히 말하기를 꼽습니다.
두 번째로는 빈말을 남발하지 않고 칭찬할 일이 있으면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칭찬은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들 수 있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진심이 느껴지지 않는 무분별한 칭찬은 나를 진실 돼지 못한 사람으로 비출 수 있습니다.
칭찬을 하는 습관을 기르되 상대방을 정확히 이해하고 인정하는 단계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는 상대가 하는 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 입니다.
이것은 두 번째와 상당히 연관되어 있는데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하지 않고 무조건 좋은 사람인척 하거나 다정한 사람인 척하면 아무래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는 어렵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내가 말할 때도 상대방이 나의 의도를 파악하기 쉽게 말하는 것이 좋으며 빙빙 돌려 말하는 것은 좋지 않은 대화법입니다.
말할 때나 들을 때나 나에게 동일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면 좋습니다.
네 번째로는 말을 흐리지 않고 내가 무언가를 말할 때 상대방이 꼭 들어야 하는 것처럼 말하기입니다.
사람은 자신보다 낮은 위치에 있고 약하다고 생각되는 사람의 말을 귀담아듣지 않습니다.
말을 흐리는 것은 만만해 보이기 위한 지름길입니다.
고로 말을 끝맺음을 정확히 하고 당당하고 정확한 발음으로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이것이 대화 잘하는 법 말 잘하는 법, 말투 고치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계속해서 강인하고 자신감 있는 말투로 말하다 보면 평소 나를 존중하지 않던 상대도 어느 순간 나에게 함부로 대하지 않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첫인상을 좋게 하고 그리 가깝지 않은 관계에서는 채팅체나 은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첫인상이 전부는 아니지만 첫인상이 끝까지 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것은 제가 평소 놓치고 있었던 것이기 때문에 저도 최근 들어 노력하고 있는 것 중에 하나인데 인사를 잘하는 만으로도 첫인상이나 그 사람의 인상을 좋게 만들 수 있습니다.
채팅체나 은어는 가깝고 친한 관계에 있어서는 친근감의 표시가 될 수 있으나 가깝지 않은 관계에서는 아무래도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는 힘드니 상대방과 가깝다고 생각이 될 때만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대화 잘하는 법 말 잘하는 법, 말투 고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모두 오늘은 더 나은 사람이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