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발냄새 없애는 법, 발냄새 제거제 없이 없애보자!

 

이제 곧 장마도 오고 습하고 더운 계절이 다가옵니다.

습하고 더운 계절이 다가올수록 잘 팔리는 물건중 하나가 바로 발냄새 제거제입니다.

그만큼 발냄새 때문에 고민 하시는 분들이 많은 거라 생각이 됩니다.

발냄새에는 여러 가지 원인들이 있지만 그중 가장 흔한 것이 효모 감염과 땀 등에 의한 박테리아 번식인데요, 스트레스 같은 심리적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냄새 없애는 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발냄새 제거제 없이 발냄새 없애는 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으로는 발을 깨끗이 씻고 나서 발가락 사이사이를 잘 말려주는 것입니다.

발가락 사이의 물기는 수건으로 발의 물기를 대출 닦아 줄 때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고여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효모 및 곰팡이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어 발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무좀걸린 분들이 발가락 양말을 신는 원리를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겁니다.

두 번째 방법은 첫 번째 방법과 비슷한데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주는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는 보통 거칠고 각질이 많은 피부층에서 서식하거나 발톱과 피부사이 등에서 서식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발톱을 짧게 유지하고 발등의 각질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발냄새 없애는 법 으로는 양말을 빨 때 뒤집어서 빠는 방법입니다.

양말을 뒤집지 않고 그냥 빨게 되면 양말 사이사이 낀 피부 각질과 거기에 번식한 박테리아가 완전히 제거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방법은 사과식초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사과식초 500ml정도와 뜨끈한 물 200ml를 잘 섞어 준 뒤 화장솜 등을 이용하여 발 전체적으로 15~20분 정도 골고루 펴 발라 준 후 자연바람에서 말려줍니다.

다섯 번째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는 라벤더 오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라벤더 오일을 발에 발라주면 향 자제도 감출 수가 있고 항진균성 효과도 있어 발냄새 제거제와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깨끗이 씻은 발에 라벤더 오일 5~6방울로 구석구석 잘 마사지 해 주신 후에 15~20분간 라벤더 오일을 두방울 정도 넣은 물에서 족욕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섯 번째 방법으로는 녹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녹차를 우려낸 물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땀분비를 줄여주고 박테리아를 잡아 주기에 역시 발냄새 제거제와 비슷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1L 녹차를 우려낸 물에 2L 찬물을 섞어 20~30분 정도 족욕을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일곱 번째 발냄새 없애는 법으로는 너무도 당연한 것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지키고 계시지 않고 있는 집에서는 맨발로 지내기입니다.

양말을 신으로 효모, 곰팡이 번식과 박테리아 번식이 쉬워지기 때문에 양말을 벗을 수 있는 환경에서는 웬만하면 맨발로 지내시는 게 좋습니다.

이때 꼭 발을 깨끗이 씻고 잘 말린 후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발냄새 제거제 없이 발냄새 없애는 법 7가지 였습니다.

올 여름에는 발냄새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위의 발냄새 제거제 없이 발냄새 없애는 법 7가지로 쾌적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