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릴핍 새로운 앨범 발매예정? lil peep

 

릴핍(lil peep)은 등장과 동시에 이모힙합(emo hiphop)의 이끌어갈 차세대 뮤지션으로 손꼽히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2017년 약물중독으로 세상을 떠나며 많은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는데요. 릴핍이 새로운 앨범을 발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릴핍의 사후앨범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텐타시온과의 사후 합작싱글 falling down을 발매하기도 했고 Come Over When You're Sober 파트2 가 릴핍이 하늘나라로 떠난지 정확히 일년이 되던 201811월에 발매가 되었었는데요. 이 앨범이 발매 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새로운 앨범이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릴핍은 세상에 없지만 그의 노래들이 아직까지 나온다는게 신기하기도 합니다. 생전에 얼마나 많은 작업물들을 남기고 떠난걸까요아래는 릴핍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새 앨범 예고 글입니다.

대충 해석을 해보자면 얘들아 많은 애들이 새앨범 언제나오냐고 계속 물어봤었지? gus(릴핍의 본명)의 엄마와 아티스트들이 협력한 이 노래들이 진짜 발매되기를 원해? 나도 빨리 내고싶어!”정도로 해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릴핍의 어머니에 대한 비판섞인 목소리들이 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 릴핍이 사망한 이후에 릴핍이 생전에 가지고 있던 미발매 작업물들의 판권이 그의 어머니에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미공개곡이라 함은 아티스트가 어떠한 이유에서건 공개하고 싶지 않았던 이유가 있었다는 의미인데 릴핍이 죽은후 그의 어머니에 의해 계속해서 앨범이 나오는 것을 보고 그의 어머니가 돈을 위해 죽은 아들을 이용한다는 의견들도 속속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수의 의견일 뿐이며 아직 릴핍의 음악을 듣고 싶어하는 많은 팬들은 릴핍의 어머니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며 악플러들을 신경쓰지 말라는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년 전 릴핍의 사후앨범인 Come Over When You're Sober 파트2가 발매될 당시 똑같이 비판의 목소리가 있었는데 이에 대응하여 그의 어머니는 이렇게 답한 적이 있습니다.

어린 아티스트가 너무 일찍 세상을 떠버렸을 때 이에 대해 억장이 무너지는 팬들이 남아있고 아직 발매하지 않은 곡들과 미완성곡들이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나는 콜롬비아레코드가 gus(릴핍의 본명)의 앨범을 완성시켜 발매하는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Come Over When You're Sober 파트2의 수록곡 cry alone, life is beautiful, 16 lines등은 그가 죽은 후에 그가 생전에 한번도 오르지 못했던 빌보드차트에서 탑10안에 들어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 릴핍의 팬들에게 희소식이 있는데 이번에 예고된 앨범 말고도 아직 릴핍의 작업물들이 남아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릴핍이 살아있을적 그와 몇 번의 작업을 하고 친분을 가지고 있는 ILoveMakonnen이 올해 빛을 못보고 떠난 아티스트와 콜라보앨범이 발매될 지도 모른다는 언급을 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릴핍 새로운 앨범 발매예정? lil peep에 대한 포스팅이었고 앞으로는 제가 사랑하는 젊은 아티스트들이 너무 이른 나이에 세상을 뜨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