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면도날 교체시기와 레이저핏 슬라이드 면도날 클리너 후기(+면도법)

 

일반적으로 면도날 권장 교체시기는 최소 5주일 정도마다 바꾸는 것이라고 합니다.

허나 면도날은 생각보다 훨씬 많이 비싼데요 그래서 면도날 클리너를 알아보는 도중 레이저핏 슬라이드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원래 가격부담이 너무 커서 한 개의 면도날로 몇 달씩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피부가 약하신 분들이 면도날을 갈지 않고 오래 사용하실 경우 피부감염의 위험이 있어서 비싼 면도날을 자주 갈지 않아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핏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레이저핏 슬라이드 19년형 면도날 클리너 후기 입니다.

면도기 클리너라는 제품이 있는지도 몰랐는데 찾아보니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레이저핏 말고도 레이저테크라는 회사의 제품도 있고 레이저핏 안에서도 슬라이드와 오리지널로 나뉘는데요 아무래도 좀 더 대중에게 알려진 회사는 이유가 있을 것 같아 가격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레이저핏을 선택했습니다.(차이가 난다고 해도 몇천원 차이입니다)

슬라이드와 오리지날의 차이는 오리지날은 면도기를 거치하는 부분이 달려있는 대신 부피가 좀 더 크다고 합니다.

저는 어떤 제품이건 컴팩트한 제품을 좋아해서 슬라이드로 골랐지만 이 부분은 개인의 취향 차이인 것 같습니다.

슬라이드제품이 어느 정도 크기인지 알려드리기 위해서 스마트폰과 크기 비교를 해봤습니다.

스마트폰 기종은 갤럭시 s6 엣지이고 레이저핏 오리지날은 이보다 좀 더 크고 두껍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 제품 하단부에 화살표 방향으로 면도기 날을 위치시키고 적당한 힘을 주어서 밀어주시면 됩니다.

아 참고로 사진은 그냥 사용 예를 보여 드린 건데 면도크림(쉐이빙폼)같은 윤활제를 발라서 사용해야 하고 면도크림(쉐이빙폼)이 없으시다면 클렌징폼이나 비누칠을 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때 면도하듯이 위에서 아래로 깎아내리는게 아니라 사진처럼 미는 거란 걸 잊으시면 안 됩니다. 괜히 잘못 사용하셨다가 오히려 면도기날 수명이 줄으면 큰일이니까요.

처음엔 좀 번거로운 감도 없지 않아 있지만 버릇을 들이면 양치하는 것처럼 당연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저는 2019년 초에 레이저핏 슬라이드를 구매해서 현재까지 약 5개월간 사용 중인데 제 개인적인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면도날이 계속 새것 같다거나 하는 인터넷에 퍼져 있는 후기는 사실 과장이 좀 섞인 광고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뭐 제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없는 것보다는 낫고 면도날이 닳는 것은 어쩔수 없지만 확실히 물때 제거 등의 효과는 있어서 면도날을 청결하게 유지해 피부자극은 줄여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해 드리자면 ‘면도날 하나로 6개월을 버틸 수 있다’등의 리뷰는 과장이 심한 것이고 청결유지는 어느 정도 돼서 피부가 민감하신 분들은 사용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도 피부가 많이 민감한 편이라 제품에 어느 정도 만족을 하고 사용중인데요 저같이 민감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을 위해 면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면도하는 방법 면도법 입니다.

수염이 억세거나 피부가 약한 분들은 면도만 잘해도 피부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남성분들 뿐만 아니라 여성 분들도 겨드랑이 등의 면도에 면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끔 겨드랑이 면도는 자주 하는 게 아니라는 이유로 집안에 있는 남성분들의 면도기로 면도를 하시는 여성분들이 계신데 면도에서 절대주의할 점은 면도기를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b형 간염 등에 노출될 가능성도 있고 일단 기본적으로 위생상 안좋다는건 느낌으로 아실 겁니다.

그리고 세안을 하면서 클렌징폼을 사용하는 김에 면도까지 끝내시는 분들이 많은데 시간이 없을 때는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이렇게 하면 노폐물에 있는 세균들이 면도할 때 생기는 잔상처들로 침투할 수 있어 깨끗이 세안 후 쉐이빙젤이나 쉐이빙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도를 하기 전 따듯한 온수로 수염을 충분히 불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면도날도 따듯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고 수염이 많은 부위를 면도한 후에는 면도기에 낀 수염들을 잘 헹궈주면서 면도하셔야 수염이 뽑히는 느낌이 들지 않고 깨끗하게 깎아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면도 전 면도기 클리너로 물때를 제거해준다고 해도 면도 후에는 면도날에 물기 없이 잘 건조해주는 것이 위생과 면도날의 수명에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도날 교체시기와 레이저핏 슬라이드 면도날 클리너 후기 면도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