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아이돌 최혁준 이세성 최근 근황, IDOL 최혁준 사건?

 

케이팝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기 전 아이돌 그룹이라는 이름조차 생소하던 때, 아이돌(IDOL)이라는 타이틀을 아예 팀명으로 해서 나온 팀이 있었습니다.

아이돌(IDOL)은 젝스키스,SS501 등을 발굴하며 90~2000년대 아이돌명가로 불리웠었던 DSP에서 나온 최혁준, 이세성으로 이루어진 듀오였습니다.

데뷔 당시 한국나이로 멤버 최혁준이 16, 이세성이 15세로 중학생이었으니 당시 가요계에서는 최연소로 나름 파격적인 시도였다고 합니다.

1996년 데뷔후 바우와우(bowwow)’, ‘꿈속의 그녀’, ‘환상체험등을 히트시키며 소녀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데뷔한 에이치오티(H.O.T.)에게 밀리며 19972월에 해체하게 됩니다.

이는 원래 은지원, 강성훈의 2인조로 데뷔예정이었던 젝스키스가 6인조로 데뷔하는 계기가 됩니다.

비록 짧은 활동기간이었지만 1996년 골든디스크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짧고 굵은 활동을 했던 아이돌(IDOL), 그들은 지금 어디서 뭘 하며 살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최혁준 입니다.

가수 고 서지원을 닮아 화제가 됐었던 재미교포 최혁준입니다미국이름으로는 Glen Choi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70년대 활동했던 영화배우 나오미이고 형 최유진은 그룹 코스트 투 코스트(C2K)’로 활동한 경력이 있습니다.

너무 어린나이에 인기를 얻은 뒤 얼마 지나지 않아 몰락하는 아픔을 겪은 뒤 방황을 했었는지 안좋은 사건에 연루되기도 했었습니다.

사실 요즘같이 sns가 보급화된 시대에 일어났으면 사회적으로 매장될 수준의 사건이긴 합니다만 너무 오래 전 일이라 최혁준 본인도 잊혀짐과 함께 잊혀진 듯 합니다.

현재 LA 한인타운 등지에서 ‘DJ NURE’라는 이름의 DJ로 활동중이고 개인 인스타그램등을 살펴보면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음악 매니지먼트 사업도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여러 케이팝가수들의 프로듀서로서도 활동중인 것으로 보입니다2013년에는 아이돌가수 제작에도 뛰어들며 가수 지헤라(Z.HERA)를 프류듀싱했고 이를 홍보하기 위함인지 2013년에는 핫젝갓알지로 유명한 ‘20세기기 미소년에 원조 아이돌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에는 슈가맨 잼 특집편에 방청객으로 출연하여 아이돌로 활동했던 사실을 밝히기도 했는데 슈가맨에 섭외되었으나 여러 가지로 여의치 않아 방청객으로 온것처럼 연출된 것 같습니다.

이세성 입니다.

브라질 교포출신 이세성입니다. 평범한 직장인으로 지내고 있어 최근 사진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형이 그룹 킵식스의 이세영입니다.

보스턴대학교 경영학 졸업 후 직장인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그나마 최근 근황은 2000년대 초반 즈음 길거리에서 뮤직비디오를 신청받아 틀어주는 프로그램에 여자친구와 함께 포착됐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돌 최혁준 이세성 최근 근황, IDOL 최혁준 사건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