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하지 않은 스타일과 음악으로 전세계 힙합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주며 단숨에 합합계의 슈퍼스타가 된 식스나인(6ix9ine)입니다.
사실 인성이 바닥인건 알지만 GUMMO,KOODA,KEKE 등 식스나인(6ix9ine)의 히트곡들은 특유의 중독성으로 아직도 제 플레이리스트에 있는데요.
이런 음악성과 별개로 식스나인(6ix9ine)의 범죄이력과 특유의 어그로로 YG같은 돌료 래퍼들이나 대중들에게 많은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뭐 미성년자 성범죄혐의도 있고 하긴 하지만 감옥에 들어가게 된 건 그의 갱활동 때문이었는데요.
평소에 워낙 어그로를 많이 끌고 밈(meme)래퍼의 한명으로 각인되어 왔기 때문에 실제 엄청난 범죄에 연루돼 있다는 건 많은 팬들에게 충격이었습니다.
식스나인(6ix9ine)의 혐의는 갱활동중 총기난사와 살인청부,강도 등등이었는데요.
저도 이러한 기사들은 접하고 그냥 컨셉충인 줄 알았던 놈이 진짜 나쁜 놈이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어쨌든 식스나인(6ix9ine)은 이러한 혐의들로 감옥에서 오래 썩을 것으로 예상되어 사실상 커리어 종료라고 보는 시각들이 많았습니다.
나쁜 짓 할 때는 별생각 없이 했는데 막상 진짜 감옥에서 평생 썩을 걸 생각하니까 겁이 났는지 얘는 소위 스니치(snitch)짓을 해서 더욱더 비난받고 있는데요.
스니치(snitch)가 뭐냐 하면 자신의 형량을 줄이기 위해 동료들의 범죄행위를 불어버리고 어느 정도 감형을 받는 행위입니다.
이렇게까지 자존심, 주위 평가까지 버려가며 노력(?)했지만 보석을 거절당하면서 자신을 법률팀을 다 해고해버리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제이지가 21세비지(21savage)를 변호하기 위해 선임했었던 변호팀을 선임했다고 합니다.
별로 특별할 것은 없는 뉴스 같지만 이번에 합류한 변호팀은 21세비지의 변호를 맞을 당시 어려울 것 같던 상황에서 합류한 지 일주일 만에 석방을 시키면서 능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식스나인(6ix9ine)이 풀려날 수 있을 것 인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이에 레전드 래퍼이자 평소에 식스나인을 싫어했던 스눕독은 또다시 부정적 의견을 내보였습니다.
스눕독이 식스나인(6ix9ine)을 싫어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결정적으로 그가 스니칭을 했다는 이유인데 흑인사회에서 스니치(snitch)짓은 정말 인간이길 져버리는 행위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스눕독은 인스타 라이브에서 식스나인이 만약에 풀려나게 된다면 정부랑 손잡고 친구들 다 잡아들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제이지가 21세비지를 위해 선임했던 변호팀이 식스나인의 법률팀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다음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대충 해석해보자면 "아예 그냥 쥐새끼를 놔줘라”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테카시 식스나인(6ix9ine)의 현재 상황, 제이지와 21세비지의 변호사를 고용하다?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저도 식스나인의 음악은 좋아하지만 인성이 바닥이어서 쉽게 나오는 꼴은 보기가 싫네요.